나무 상자의 비밀

하프시코드 암호를 얻었으니 적절한 곳에 사용해야겠죠? 사실 힌트는 이전 글에 다 나왔답니다. 음유시인 Tim이 이런 얘기를 했었거든요.

“어떤 사람들은 최고의 악기로 그 음계를 연주하면 마법과도 같은 기적이 생긴다고 말하지요. 왕에게 걸맞는 그런 훌륭한 악기로 연주하면 말입니다.”

왕에게 걸맞는 훌륭한 악기는 어디에 있을까요? 당연히… 왕이 있는 곳에 있을 겁니다. 그래서 서둘러 로드 브리티시의 성을 향해 떠났답니다. 성에 도착하자마자 그의 방이 있는 3층으로 올라갔죠.

하지만 아무리 왕이 실종된 상태라 해도 왕의 침실에 들어가기가 그렇게 호락호락한 일은 아니랍니다. 충성스런 경비병이 그의 문 앞을 지키고 있었거든요. 어떻게 잘 얘기해보려고 했는데… 경비병이 다짜고짜 소리치더군요.

“여긴 아무나 오는 곳이 아니야! 빨리 꺼져!”

경비병이 얼마나 강력한 존재인지 익히 아는 저로서는 근처에 갈 수도 없었습니다. 하지만… 그도 인간인 이상 어쩔 수 없더군요.

자정이 되어도 교대할 동료가 오지 않자 잠시 자리를 비웠거든요. 그 틈을 타서 재빨리 안으로 들어가려 했습니다. 그런데 저 말고도 똑같은 생각을 한 사람이 있었나 봅니다. 등 뒤에서 인기척이 느껴졌거든요. 그를 향해서 제가 먼저 말을 걸었습니다.

“당신은 누굽니까?”

“아~, 네, 저는 정원사인 Saduj 라고 합니다. 식물을 기르고 물을 주는… 그런 일을 한답니다.”

“정원사가 이곳에는 왜 올라오셨죠?”

“아니 제 말을 못믿습니까? 그런 당신은 무슨 볼일이 있어서 여기 올라온거죠?”

“그냥 찾을게 좀 있어서 왔답니다.”

“그래요? 그럴 수 있겠네요. 혹시 Oppression의 멤버신가요?”

Oppression은 로드 브리티시의 부재로 왕권 대리인이 된 로드 블랙쏜을 추종하는 세력을 말합니다. 간단히 말해서 악의 세력이죠. 저 Wystan은 로드 브리티시를 구출해야 하는 임무를 수행하는 아바타로서 절대로 그들과 가까이 할 수 없지만 그에게서 정보를 얻기 위해서 거짓으로 Oppression의 일원임을 자처했답니다. 물론 그들이 쓰는 암호도 알고 있었죠.

“그렇소.”

“그렇다면 Oppression의 일원임을 증명해 보세요. 암호 말입니다.”

“…”

“동지를 만나서 반갑네요. 제가 맡은 임무를 알고 계신가요?”

“아닙니다. 어떤 임무를 맡고 있습니까?”

“로드 블랙쏜의 특명을 받고 로드 브리티시 방에 숨겨진 어떤 물건을 찾고 있답니다. 그게 정확이 어떤 물건인지 모르겠지만 나무 상자에 들어있다고 하더군요. 그 물건만 파괴시키면 로드 브리티시가 다시는 브리타니아에 돌아올 수 없을 거랍니다.”

“그렇군요. 그럼 수고하십시오.”

그와의 대화를 통해서 로드 브리티시 방에 숨겨진 물건의 비밀을 알 수 있었죠. 그와 헤어진 후 조심스럽게 방으로 들어갔습니다.

방에 들어가자마자 한쪽 구석에 놓여진 하프시코드가 눈에 들어오더군요. 그 앞에 앉아 ‘스톤’의 첫 마디를 연주했죠.

“678 987 8767653”

그러자 방이 흔들리더니 뒤쪽 벽 일부가 열리며 비밀 통로가 나타났답니다. 깜짝 놀랐죠. 조심스레 가보니 반짝이는 백단목으로 만들어진 상자가 있더군요. 열어보려다가 혹시 마법으로 만든 보호 장치가 있으면 어쩌나 싶어서 호기심을 가라앉혔답니다. 이 상자에 든 물건이 없으면 로드 브리티시가 돌아올 수 없다고 했으니 반대로 이 상자를 전해주면 그를 구출할 수 있을거란 생각이 들더군요. 조심스럽게 배낭에 넣고 방을 빠져나왔답니다.

이렇게 해서 중요한 아이템을 손에 넣을 수 있었습니다. 모험이 이렇게 순조롭게 이어진다면 곧 우리의 왕을 다시 볼 수 있을거라는 희망이 생기네요.

참고로 Saduj라는 이름을 거꾸로 하면 Judas가 됩니다. 배반자라는 뜻이죠. 이 친구를 파티에 넣고 모험을 하다 보면 재미난 일이 생긴다는 얘기가 있습니다만… 확인해 보지는 않았습니다.

나무 상자에 관한 이야기는 이렇게 마칩니다. 다음 이야기는 잘못된 정보로 인해 엉뚱한 곳을 헤맨 모험담을 들려드리지요.

댓글 4개가 달렸습니다. 태그: ,

  1. drzekil | 2007-05-24 01:17

    앗.. 오타가 있네요..
    밑에서 4번째줄..
    Sadju라고 쓰셨네요.. Saduj여야 할것같은데요..^^

  2. wystan | 2007-05-24 01:41

    이런… 오타가 있었군요. 바로 수정했습니다.

    알려주셔서 고맙습니다. ^^

  3. 블랙쏜 | 2008-08-31 12:13

    saduj 를 파티에 합류시켜 보았습니다. 능력치 엄청 높습니다. dex는 거의 최강.
    재밌는 일이란 별거 아니고 전투시에 pass 되면서 괴물들이 아니고 우리편 파티원을 공격합니다.
    Leave 시킬 수 밖에 없었지요.

    라자러스 모드에서는 조인시킨 다음에 빨가벗겨서 늑대들하고 싸움을 붙여서 일부러 죽였습니다.
    그리고 그 시체를 브리타니에 근처에 있는 세개의 마을 중 하나에 있는 식당에 팔았습니다. 1월 밖에 안주대요. 그리고 끝난거 같았는데 다시금 로드브리티쉬성에 가보니까 멀쩡히 살아있네요.

  4. wystan | 2008-09-12 16:07

    에피소드 알려주셔서 고맙습니다. ^^
    검 중에서도 그렇게 자기 파티원을 공격하게 하는 아이템이 있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나중에 저도 파티에 한 번 넣어봐야겠네요.

    처음 블로그를 만들 때에는 울티마에 관한 얘기를 주로 할 계획이었는데… 어쩌다 보니 주객이 바뀌었네요. ^^;

댓글이 닫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