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3 플러그인

블로그가 너무 휑한것 같아서 음악을 들려주는 플러그인을 설치했습니다.

태터툴즈에서도 많은 분들이 쓰시는 플러그인인데 제작자는 Martin Laine이고 텍스트패턴 플러그인으로도 있더군요.

텍스트패턴 사용하시는 분들은 TextpatternMania에서 받으시면 됩니다.

설치는 다음 순서로 하시면 됩니다.

  1. audio-player.zip 파일을 다운받는다.
  2. 블로그 디렉토리에 plugins 디렉토리를 만들어서 압축 푼 파일들을 모두 복사합니다.
  3. jnm_audio_0_3.txt 플러그인을 다운받아 설치하고 활성화시킵니다.

설치가 끝나면 글 작성할 때 아래 태그만 넣어주시면 mp3 플레이어가 나타납니다.

<txp:jnm_audio url="http://..."/>

원하는 mp3 파일을 지정하는 방법은 네 가지가 있는데 그냥 간단하게 위 태그의 url="http://..." 부분에 재생할 파일 주소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플레이어의 각 부분 색을 바꾸실 분들은 앞서 알려드린 Martin Laine의 블로그를 참고하세요.

마지막으로 알려드릴 것은 id3 태그에 관한 사항입니다. 대부분의 사용자들에게는 문제가 없겠지만 비누넷 호스팅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음악 재생 시 곡 제목이 제대로 표시되지 않을겁니다.

비누넷에서는 mp3 파일 스트리밍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이 플러그인을 쓰는 분들은 외부 계정에 mp3 파일을 링크하실텐데요.

플래시의 제작사인 Adobe의 문서에 따르면 보안상의 이유로 플래시 플레이어 파일과 mp3 파일이 서로 다른 서버에 있을 경우에는 mp3 파일에 담긴 id3 태그를 읽지 못한다고 합니다.

소스와 플레이어가 같은 서버에 있어야 한다는 얘기지요. 해결 방법이 몇 가지 있는데 현실적으로 가능한 벙법은 하나 뿐이더군요.

두 파일을 같은 곳에 넣어주는 거죠. 비누넷 사용자의 경우 mp3 파일을 가져올 수 없으니 플레이어 파일을 외부 계정으로 내보내면 됩니다. 그 다음 플러그인에서 html 태그를 만들어주는 부분을 수정하시면 플레이어에 제목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물론 mp3의 id3 태그에 Title과 Artist 정보가 있어야겠지요.

참고로 플레이어 주소를 지정하는 태그는 아래와 같습니다. 두 곳 다 고쳐주셔야 합니다.

<object type="application/x-shockwave-flash" data="http://.../player.swf" 
 id="audioplayer$playerid" height="24" width="290">
<param name="movie" value="http://.../player.swf"/>

flash mp3 player object

설치한 기념으로 오리진(Origin)에서 발표한 OST 앨범에 수록된 ‘Stones’을 넣어봤습니다. The Stones Archive에서 가져온 곡이랍니다.

태그: ,

댓글이 닫혔습니다.